Jake Seo
제이크서 개발 블로그
Jake Seo
전체 방문자
오늘
어제
  • 분류 전체보기 (718) N
    • AI 서비스 개발 일기 (2) N
    • LLM 개발 일기 (1) N
    • ------레거시 (2025.08.23 이전)--.. (0)
    • 백준 문제풀이 (1)
    • 릿코드 문제풀이 (2)
    • 알고리즘 이론 (10)
      • 기본 이론 (2)
      • 배열과 문자열 (8)
    • 데이터베이스 (15)
      • Planet Scale (1)
      • MSSQL (9)
      • 디비 기본 개념 (1)
      • SQLite 직접 만들어보기 (4)
    • 보안 (7)
    • 설계 (1)
    • 네트워크 (17)
      • HTTP (9)
      • OSI Layers (5)
    • 회고 (31)
      • 연간 회고 (2)
      • 주간 회고 (29)
    • 인프라 (52)
      • 도커 (12)
      • AWS (9)
      • 용어 (21)
      • 웹 성능 (1)
      • 대규모 서비스를 지탱하는 기술 (9)
    • 깃 (7)
    • 빌드 도구 (7)
      • 메이븐 (6)
      • 그레이들 (0)
    • Java (135)
      • 이펙티브 자바 (73)
      • 자바 API (4)
      • 자바 잡지식 (30)
      • 자바 디자인 패턴 (21)
      • 톰캣 (Tomcat) (7)
    • 프레임워크 (64)
      • next.js (14)
      • 스프링 프레임워크 (28)
      • 토비의 스프링 (6)
      • 스프링 부트 (3)
      • JPA (Java Persistence API) (5)
      • Nest.js (8)
    • 프론트엔드 (48)
      • 다크모드 (1)
      • 노드 패키지 관리 매니저 (3)
      • CSS (19)
      • Web API (11)
      • tailwind-css (1)
      • React (5)
      • React 새 공식문서 요약 (1)
      • HTML (Markup Language) (5)
    • 자바스크립트 (108)
      • 모던 자바스크립트 (31)
      • 개념 (31)
      • 정규표현식 (5)
      • 코드 스니펫 (1)
      • 라이브러리 (6)
      • 인터뷰 (24)
      • 웹개발자를 위한 자바스크립트의 모든 것 (6)
      • 팁 (2)
    • Typescript (49)
    • 리눅스와 유닉스 (10)
    • Computer Science (1)
      • Compiler (1)
    • IDE (3)
      • VSCODE (1)
      • IntelliJ (2)
    • 세미나 & 컨퍼런스 (1)
    • 용어 (개발용어) (16)
      • 함수형 프로그래밍 용어들 (1)
    • ORM (2)
      • Prisma (2)
    • NODEJS (2)
    • cypress (1)
    • 리액트 네이티브 (React Native) (31)
    • 러스트 (Rust) (15)
    • 코틀린 (Kotlin) (4)
      • 자바에서 코틀린으로 (4)
    • 정규표현식 (3)
    • 구글 애널리틱스 (GA) (1)
    • SEO (2)
    • UML (2)
    • 맛탐험 (2)
    • 리팩토링 (1)
    • 서평 (2)
    • 소프트웨어 공학 (18)
      • 테스팅 (16)
      • 개발 프로세스 (1)
    • 교육학 (1)
    • 삶의 지혜, 통찰 (1)
    • Chat GPT (2)
    • 쉘스크립트 (1)
    • 컴파일 (2)
    • Dart (12)
    • 코드팩토리의 플러터 프로그래밍 (4)
    • 플러터 (17)
    •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(1)
    • 윈도우즈 (1)
    • 잡다한 백엔드 지식 (1)
    • 디자인 패턴 (1)

블로그 메뉴

  • 홈
  • 태그
  • 방명록

공지사항

인기 글

태그

  • 자바스크립트
  • 자료구조
  • bean Validation
  • 팩터리 메서드 패턴
  • rust
  • 슬로우 쿼리
  • 디자인패턴
  • NEXT JS
  • 알고리즘
  • try-with-resources
  • 작업기억공간
  • Next.js
  • 자바스크립트 면접
  • 스프링 검증
  • 객체복사
  • 이펙티브 자바
  • 싱글톤 패턴
  • 이펙티브 자바 item9
  • 자바 디자인패턴
  • pnpm
  • 자바스크립트 인터뷰
  • Pre-rendering
  • serverless computing
  • 메이븐 골
  • 빈 검증
  • 자바
  • 토비의 스프링
  • 자바 검증
  • 느린 쿼리
  • next js app
  • Java
  • 도커공식문서
  • 추상 팩터리 패턴
  • 참조 해제
  • 메이븐 페이즈
  • 이펙티브자바
  • 싱글톤
  • item7
  • 메이븐 라이프사이클
  • 싱글턴
  • 플라이웨이트패턴
  • 러스트
  • MSSQL
  • 프로그래머의 뇌
  • item8
  • prerendering
  • item9
  • 서버리스 컴퓨팅
  • Javadoc 자바독 자바주석 주석 Comment
  • 외래키 제약조건

최근 댓글

최근 글

티스토리

hELLO · Designed By 정상우.
Jake Seo

제이크서 개발 블로그

러스트 (Rust)

러스트 (Rust) 의 제어문 문법 정리

2022. 11. 1. 20:45

러스트의 제어문

if 표현식

  • js 와 다르게 괄호 없이 바로 조건이 온다.
  • 오직 bool 타입만 if 의 조건으로 올 수 있다.
fn main() {
    let number = 3;

    if number < 5 {
        println!("condition was true");
    } else {
        println!("condition was false");
    }
}

else if 표현식

  • 가장 첫번째로 매칭된 조건이 수행된다.
fn main() {
    let number = 6;

    if number % 4 == 0 {
        println!("number is divisible by 4");
    } else if number % 3 == 0 {
        println!("number is divisible by 3");
    } else if number % 2 == 0 {
        println!("number is divisible by 2");
    } else {
        println!("number is not divisible by 4, 3, or 2");
    }
}

let 변수 값 할당에 if 표현식 사용하기

fn main() {
    let condition = true;
    let number = if condition {
        5
    } else {
        6
    };

    println!("The value of number is: {}", number);
}

주의사항, 반환 값의 타입은 항상 같아야 한다.

fn main() {
    let condition = true;

    let number = if condition {
        5
    } else {
        "six"
    };

    println!("The value of number is: {}", number);
}

위의 코드는 타입이 같지 않기 때문에 아래와 같은 에러가 발생한다.

error[E0308]: if and else have incompatible types
 --> src/main.rs:4:18
  |
4 |       let number = if condition {
  |  __________________^
5 | |         5
6 | |     } else {
7 | |         "six"
8 | |     };
  | |_____^ expected integral variable, found reference
  |
  = note: expected type `{integer}`
             found type `&str`
저작자표시 비영리 (새창열림)

'러스트 (Rust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러스트 (Rust) 의 소유권 (ownership) 개념  (0) 2022.11.02
러스트 (Rust) 의 반복문 정리  (0) 2022.11.01
러스트 (Rust) 함수 사용법 핵심 정리  (0) 2022.11.01
러스트 (Rust) 의 데이터 타입 종류 (Data types)  (0) 2022.11.01
러스트의 섀도잉(Shadowing) 혹은 쉐도우(Shadow) 란?  (1) 2022.11.01
    '러스트 (Rust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    • 러스트 (Rust) 의 소유권 (ownership) 개념
    • 러스트 (Rust) 의 반복문 정리
    • 러스트 (Rust) 함수 사용법 핵심 정리
    • 러스트 (Rust) 의 데이터 타입 종류 (Data types)
    Jake Seo
    Jake Seo
    ✔ 댓글로 틀린 부분을 지적해주시면 기분 나빠하지 않고 수정합니다. ✔ 많은 퇴고를 거친 글이 좋은 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. ✔ 간결하고 명료하게 사람들을 이해 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.

    티스토리툴바